귀에 난 종기, 어떻게 해야 할까?
귀에 난 종기, 어떻게 해야 할까? 내용 모두 정리드립니다. 귀에 난 종기, 즉 외이도 종기는 귓속에 작은 혹이 생기면서 붓고 아픈 질환이에요. 마치 여드름이 귀 안쪽에 생긴 것처럼 생각하면 쉬울 거예요. 이 종기는 세균 감염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많아요. 외이도 종기는 어떻게 치료하나요? 약으로 치료: 종기 초기에는 항생제를 먹어서 염증을 가라앉히고, 붓기를 줄이는 약을 사용해요. 따뜻하게 해주기: 따뜻한 찜질을 하면 붓기가 가라앉고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