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심장이 너무 빨리 뛰는 증상 무슨 이유입니까 공유 드립니다.
함께 한번 보실까요 ?자주 심장이 너무 빨리 뛰는 증상 무슨 이유입니까
자주 심장이 너무 빨리 뛰는 증상 갑상선 기능 항진, 부정맥, 빈혈, 저혈당, 관상동맥 죽상경화성 심장병 등 관련 질환 때문일 수 있어요.
차나 커피를 자주 마시는 것, 정신적 긴장도 이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제때 진료를 받고 가능한 한 빨리 검사하면 좋습니다.
1. 비질병인자:
1. 흥분을 증진시키는 음료:
차, 커피 등 카페인, 테오필린, 코코아알칼로이드 등 흥분성 물질이 함유된 음료를 자주 마시면 심장 박동이 빨라질 수 있으므로 평소 과음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평소 휴식을 취하고 합리적인 식사를 하면 좋습니다.
2. 정신적 긴장
정신적으로 긴장된 상태라면 교감신경의 흥분을 증가시켜 신경 말단에서 다량의 신경전달물질을 분비하게 하여 심장박동이 빨라질 수 있어요.
평소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다른 사람과 많이 소통할 것을 권합니다.
2. 질병 요인
1. 갑상샘 항진증
갑상샘 항진증 환자는 심장 박동이 너무 빠를 수 있으며 이때 의사의 지시에 따라 메틸메르캅토이미다졸 및 프로필티오옥시피리딘과 같은 특정 약물을 적절하게 복용하면 이러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어요.
갑상샘 항진증은 갑상선이 붓는 경우가 많으므로 갑상선이 붓는 경우에는 수술로 절제하는 방법을 취해야 합니다.
2. 부정맥
부정맥은 그 자체로 흔한 질환으로 심장 박동이 자주 빨리 뛰는 증상도 있어요.
부정맥 치료는 꼭 일반 의사의 지도 하에 실시해야 하며 생리적인 부정맥이라면 개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환자가 부정맥이 있는 경우 심근허혈에 따른 부정맥인지, 심장기질병변에 의한 부정맥인지 적극적으로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3. 빈혈
빈혈 후 환자의 산소 운반 능력이 감소하고 신체 조직 및 장기에 저산소증이 발생하여 심폐를 자극하여 보상 반응을 일으켜 신체의 산소 운반 능력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보상 반응은 호흡과 심박수를 빠르게 증가시킬 수 있어요.
빈혈이 심한 환자의 경우 빈혈을 교정하기 위해 수혈 치료가 필요하며 빈혈 정도가 호전되면 심장 박동이 개선됩니다.
4. 저혈당
환자의 식이 구조가 불합리하면 저혈당을 유발하고 신체의 저산소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심장은 몸에 부족한 산소를 공급하기 위해 운동을 빠르게 하여 심장 박동이 빨라지는 경우가 있어요.
환자는 신체의 부족한 당분을 보충하고 체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의사의 지시에 따라 생맥주, 포도당 염화나트륨 주사제 및 기타 약물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6. 관상동맥경화성 심장병:
관상동맥경화성 심장병이 있는 경우 심장의 혈액 공급이 감소하며, 인체의 심장사혈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심장의 심박수가 증가하여 심장 박동이 빨라집니다.
환자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심바스타틴 분산제, 아토바스타틴 칼슘 정제 및 기타 약물을 사용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질병을 치료하면 좋습니다.
또한 폐색전증, 심부전 등의 질병도 자주 심장박동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관련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의 지도 하에 가능한 한 빨리 표적 치료를 실시하고 매일 적절한 신체 단련에 주의를 기울이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다양한 영양의 균형을 유지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