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정리내용은 심박수가 80회/점보다 높은 이유는 중요한 원인과 케어법 대한 정보 정리 했습니다.
함께 한번 보실까요 ?심박수가 80회/점보다 높은 이유는 중요한 원인과 케어법
80회/점보다 높은 심장박동은 실제 상황에 따라 판단해야 합니다.
80회/점보다 높지만 100회 미만일 경우 일반적으로 정상이고 생활습관이 불량하여 발생할 수 있어요.
심장박동이 80회/점 이상이고 100회 이상이면 일반적으로 비정상이며 관상동맥경화성 심장병, 갑상샘 항진증 및 기타 질병에 의한 것일 수 있으므로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1. 나쁜 생활습관:
장기간 밤샘, 격렬한 운동, 정신적 긴장 등을 하거나 진한 차, 술, 커피 등 자극적인 음료를 장기간 또는 다량으로 마시면 일시적인 심장 박동을 유발할 수 있으며 80회/점 이상이라도 100회/점 이하입니다.
일반적으로 정상이며 생리학적 두근거림에 속하며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 적절한 운동, 편안한 기분, 가벼운 식단으로 효과적으로 완화할 수 있어요.
2. 질병:
1. 관상동맥경화성심장병:
이 질환의 환자는 부정맥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며 부정맥은 심계항진의 주요 원인이므로 심장박동이 80회/점 이상, 심지어 100회/점 이상일 경우 흉부 압박통이나 답답함을 동반할 수 있으며 숨이 차고 힘이 없어 육체노동 후 유발되거나 악화될 수 있어요.
환자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니트로글리세린정, 메토프롤 서방정, 니트로이소르베이트정 및 기타 약물을 복용하면 좋으며 상태가 심각할 경우 관상동맥우회술이 필요합니다.
2. 갑상샘 항진증
이 질병은 환자에게 갑상선 호르몬의 과다 분비를 유발할 수 있으며 교감 신경 흥분성을 증가시켜 심계항진을 유발할 수 있으며 불면증, 불안, 설사, 과식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어요.
환자는 의사의 지도 하에 프로티오옥시딘 정제, 프로나프롤롤 염산염 정제 및 기타 약물을 복용하여 불편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으며 상태가 심각한 경우 갑상선 절제술을 통해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환자는 적시에 병원에 가서 갑상선 기능 검사, 혈액 생화학적 검사 및 기타 검사를 통해 특정 원인을 명확히 하면 좋습니다.
환자는 살코기, 계란, 새우 껍질 등과 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보충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밤샘, 과로 및 격렬한 운동을 피하려면 좋은 작업과 휴식을 유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