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입성 폐렴은 언제 완치됩니까
폐렴은 발병률이 높은 폐 질환으로 폐 질환 발병률의 약 63%를 차지합니다.
폐렴은 원인에 따라 많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그 중 가장 흔한 것이 흡입성 폐렴입니다.
흡입성 폐렴은 환자가 식사 중 기침을 하거나 음식물이 기도를 막아 생기는 국소 염증입니다.
[바로확인] 흡입성 폐렴은 얼마나 있으면 완치될까요?
흡입성 폐렴은 완치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흡입성 폐렴의 완치 시간은 다르며 회복 시간은 환자의 흡입 위험, 흡입량, 체질 등 많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흡입물의 다른 pH 수치는 폐 조직을 자극하여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부상 부위는 2차 감염에 취약합니다.
따라서 일반 폐렴보다 치료 기간이 더 길며, 환자의 체질이 양호하고 소량의 액체를 흡입하면 자극이 강하지 않습니다.
적극적인 치료 후 환자는 2-4주 이내에 완치될 수 있습니다.
흡입 물질이 고체이고 흡수가 어려운 경우 가능한 한 빨리 기관 내시경 검사를 수행하여 흡입 물질을 제거해야 합니다.
뇌혈관 질환 환자는 정신 착란, 반복적인 오흡, 그에 따라 치료 시간이 연장됩니다.
따라서 흡입성 폐렴을 치료할 때 환자가 다시 흡입하는 것을 막을 필요가 있습니다.
흡입성 폐렴 예방은 주로 음식물과 위 내용물의 흡입을 막는 것으로 평소 음식을 먹을 때는 잘 씹고 천천히 삼켜야 합니다.
음식을 먹을 때는 반듯이 눕거나 앉는 자세가 아니라 반듯이 먹어야 합니다.
외과 환자의 경우 위를 비우고 마취하기 전에 위관을 배치해야 합니다.
평소 건강 관리를 강화하고 입안을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식사할 때 환자는 식생활 위생을 강화하고 구강 위생에 주의하며 감염 가능성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더 건강해 지시길 진심으로 바라고,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