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두는 평소에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생활 속에서 어떤 사람들은 수두가 생기는 현상이 있습니다.
수두는 바이러스성 감염으로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칩니다.
[빠른확인] 수두는 평소에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수두 발생 시 관리 방법
수두 발생 환자는 평소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가능한 한 많이 침대에 누워 쉬면서 자야 합니다.
음식은 가볍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선택하고 야채와 과일을 더 많이 먹고 수분을 더 많이 보충하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음주, 고추, 파, 생강, 마늘 등)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해산물과 쇠고기, 양고기는 피해야 하며 해산물은 알레르기를 일으키기 쉽고 쇠고기, 양고기는 그 자체가 모발이기 때문에 발진이 더 심해지므로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관리와 관련하여 피부 청결에 주의하시고 손으로 헤르페스를 긁지 마십시오. 만약 헤르페스가 무너졌다면 바이올렛을 바르면 됩니다.
바이올렛은 삼출물의 흡수를 촉진하고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미 감염 경향이 있다면 항생제 연고를 바르면 됩니다.
수두,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하며 임상적으로는 주로 호흡기를 통해 서로 전파되는 피부병입니다.
일반적으로 몸통, 사지 및 기타 부위에 쉽게 발생하며 구강 점막도 침범할 수 있습니다.
홍반을 바탕으로 쌀알 크기의 물집이 생길 수 있으며 환자는 발열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태가 비교적 심각한 경우에는 바이러스성 뇌염과 폐렴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두 발생 후에는 격리하여 방의 환기를 유지하고 아이와 어른도 가능한 한 밀접하게 접촉하지 말고 가능한 한 빨리 정규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의 지도 하에 진단 및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피부병 진균에 감염되지 않도록 환경위생에 신경써주시고, 수두 발생 후 즉시 치료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