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암은 개입수술로 어느정도 기간 살 수 있습니까
살면서 간암을 앓고 있는 친구가 있다면 개입수술 후 생존기간이 걱정됩니다.
[바로확인] 간암은 개입수술로 어느정도 기간 살 수 있을까요?
간암은 중재수술로 어느정도 기간 살 수 있습니까
간암은 흔한 소화관 악성종양으로 초기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으며 종양세포가 발달함에 따라 소화기 계통의 이상이 나타나 중재수술 치료가 가능하나 이상반응이 크고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중재 수술 후 약 5년 또는 그 이상 생존할 수 있지만 정기적으로 병원에 가서 재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신체 변화에 주의하고 면역력 강화 및 항암 능력이 있는 약물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간암 수술 후 재발률이 높기 때문에 간암 수술 후 재검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재검사 항목에는 혈액학적 검사가 포함되며 혈액학적 검사에는 간 기능, 응고 및 알파태아단백과 같은 혈액학적 종양 표지가 포함되며 수술 전 알파태아단백이 증가하고 수술 후 알파태아단백도 증가하여 종양 재발도 있습니다.
간암은 흔한 소화관 악성종양으로 폐암 다음으로 사망률이 높기 때문에 간암 예방에 주의해야 합니다.
간암의 원인으로는 1. 바이러스성 간염이 있는데 지금이라도 바이러스성 간염이 발견되더라도 간암의 위험이 낮아집니다.
2. 음주 및 알코올 중독 환자는 알코올성 간경변증을 쉽게 유발하여 간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아플라톡신은 또한 주로 간암을 유발하는 독성 물질로 곰팡이가 핀 식품, 땅콩, 옥수수 및 기타 식품에 있습니다.
정기적인 초음파, 핵자기공명 또는 CT 영상 검사를 통해 전이 병변 또는 재발 병변을 조기에 발견하여 조기 발견 및 조기 개입을 달성합니다.
몸에 이상이 생기시면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 도움이 받으시는걸 추천 드리고, 위 내용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