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건강검진 대상자 이거만 알자!
바빠서 못 받고 기간 지나가면...

임산부의 아랫배가 간질간질 아프다 ? 진찰 받아야하나

 이번 건강 정보는 임산부의 아랫배가 간질간질 아프다 ? 진찰 받아야하나 정리 드려요. 




함께 한번 보실까요 ?임산부의 아랫배가 간질간질 아프다 ? 진찰 받아야하나


임산부가 분만 날짜가 가까워지면 복통이 나타나면 일반적으로 임산부, 가성 자궁 수축, 태반 조기 박리 등의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임산부는 일반 병원에 가서 관련 검사를 완료하고 증상이 명확해진 후 의사의 권고에 따라 시기 적절하고 효과적인 대증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질환 설명은

1. 출산 임박

증상이 규칙적인 발작성 통증으로 통증 시간이 점차 길어지고 통증 간격이 점차 짧아지며 통증이 점차 악화되어 완화되지 않는 경우 출산에 의한 자궁 수축일 수 있으며 질 출혈, 액체 흐름 또는 자궁경부 연화 및 단축, 자궁경부 입구의 점진적인 확장을 동반할 수 있어요.

임산부는 입원 분만이 필요한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적시에 병원에 가서 추가 검사 및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산부는 과다한증 감정과 불안을 피하고 체력을 절약하고 출산을 준비하기 위해 적절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마음을 조절해야 합니다.


2. 가성 자궁 수축

임신 말기에는 자궁근층의 민감도가 증가하여 불규칙한 자궁 수축이 나타날 수 있어요.

임산부는 보통 가벼운 통증을 느낍니다.

일부 임산부는 빈뇨와 변비를 겪을 수 있어요.

이것은 정상적인 현상으로 임산부가 침대에서 휴식을 취하고 적절하게 자세를 바꾸고 배를 만질 수 있어 자궁 수축의 지속적인 강화를 줄이고 제 시간에 산전 검사를 받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임산부는 태심과 태동의 변화를 면밀히 관찰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개입을 위해 약물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3. 태반조기박동:

배가 은은한 통증에서 점차 심한 통증으로 발전하여 피부를 만지고 딱딱하게 느껴지며 질 출혈이 동반되는 경우 태막조파 여부를 고려해야 합니다.

태막의 박리면이 너무 크면 다량의 출혈을 유발할 수 있으며 자궁에 명백한 압박감이 있어요.

태아막이 조기에 파열된 후 박리면이 크지 않으면 태아는 생존할 수 있지만 저산소증으로 질식하기 쉽습니다.

출산에 성공하더라도 임신부는 자궁 수축이 약해져 산후 출혈이 많이 나타날 수 있어요.


위의 비교적 흔한 원인 외에도 위염, 장염 등과 같은 다른 가능한 원인이 있으며 설사 및 변비 증상을 동반할 수 있어요.

오른쪽 아랫배가 아픈 경우 맹장염이나 기타 외과적 질환에 의한 복통도 고려해야 하므로 적시에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알아보자:: 연령대별 놓치면안되는 건강검진 필수 추가







댓글 쓰기

다음 이전

노후대비 자격증 TOP4

노후대비 자격증 TOP4 준비 !!
일찍 준비하면 좋은 유망자격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