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건강검진 대상자 이거만 알자!
바빠서 못 받고 기간 지나가면...

항문에 자꾸 팽만감이 생기면 어떤 원인이고 좋아지는 치료법

 항문에 자꾸 팽만감이 생기면 어떤 원인이고 좋아지는 치료법 내용 정리드립니다. 




함께 한번 보실까요 ?항문에 자꾸 팽만감이 생기면 어떤 원인이고 좋아지는 치료법


항문 팽만감은 여성에게 더 흔하며 발병률이 매우 높으며 환자는 항상 배변하고 싶은 느낌이 들며 상태가 심각하여 허벅지, 엉덩이 및 요천으로 방사될 수 있어요.

항문 팽창은 종종 반복되며 심할 경우 몇개월 또는 수년 동안 지속되어 환자의 삶의 질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럼 여기서, 항문이 자꾸 부풀어 오르는 거 원인 및 증상 치료



 항문에 자꾸 팽만감이 생기는데, 원인 및 질환 종류

항문에 자꾸 팽만감이 생기면 치질에 의한 것일 수 있어요.
특히 과식하거나 매운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면 항문 주변의 정맥에 영향을 미쳐 혈액이 정체되고 넘어지거나 붓는 느낌이 더 뚜렷해지며 심지어 혈변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복압 상승과 관련이 있으며, 특히 비만 환자의 경우 고콜레스테롤 음식을 너무 자주 섭취하여 장의 연동운동에 영향을 미치고 변비 형성을 쉽게 유발하며 치질 형성의 주요 원인입니다.

따라서 일반 조리에 주의하고 제때에 배변하는 습관을 기르고 항문 주위의 위생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환자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과 조섬유 식품을 더 많이 먹을 수 있는데, 이는 변비의 증상을 완화하고 항문 팽만증 환자의 불편함을 어느 정도 완화할 수 있어요.

항문팽창 환자는 영양과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항문 팽창은 주로 치질의 급성기에 발생하며, 치질의 혈전 형성으로 인해 국소 정맥 혈액의 역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항문 주변 조직의 부종을 유발합니다.

환자는 식이섬유가 함유된 과일, 채소, 곡물 또는 감자를 더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복숭아, 포도, 배, 부추, 고구마, 셀러리, 오이 등을 먹을 수 있으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고 대변을 부드럽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음식이 장을 촉촉하게 하고 배변을 해주기 때문에 배변을 도와줍니다.

환자는 또한 거친 곡물이나 콩 제품과 같은 비타민 B를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으며, 이는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하고 장의 연동 운동을 유지 및 촉진하며 환자의 배변을 돕고 증상을 감소시킬 수 있어요.

환자의 항문이 항상 부풀어 오르는 느낌이 있는 경우 맹목적으로 약을 복용하지 말고 제때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더 건강해 지시길 진심으로 바라고, 이 글이 무쪼록 도움이 되길 바라며, 건강하시고 즐거운 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알아보자:: 연령대별 놓치면안되는 건강검진 필수 추가







댓글 쓰기

다음 이전

노후대비 자격증 TOP4

노후대비 자격증 TOP4 준비 !!
일찍 준비하면 좋은 유망자격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