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막염이 바로 홍안병인가요, 자세히 정리 했습니다.
결막염이 바로 홍안병인가요
결막염은 사람들 사이에서 발병률이 매우 높고 전염성이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결막염을 앓고 눈 통증, 가려움증 등의 불편함이 있으며 가끔 눈이 약간 붉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결막염을 모르면 홍안병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면 결막염이 바로 홍안병인가요?
결막염이 바로 홍안병인가요
결막염이 꼭 홍안병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홍안병은 임상적으로 급성 세균성 결막염이란 결막염입니다.
따라서 결막염에 걸린 후에는 단순히 홍안병에 의한 것으로 간주하지 말고 안과병원에서 적극적으로 표적 검사 및 치료를 실시하여 단기간에 완치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결막염과 홍안병의 유발 요인은 다릅니다.
그 중 결막염은 클라미디아,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감염원이 있으며, 결막에 대한 세균 감염에 의한 눈병인 외상 또는 기타 부작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막염은 꼭 감염의 가능성 있으면 아니지만, 적목병은 꼭 감염될 수 있고 접촉을 통해 감염될 수 있으며, 유행병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집단성 질환이 있을 수 있습니다.
홍안증 환자의 눈 분비물에 닿아 눈을 비비면 홍안병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결막염은 치료 시 특정 원인에 대한 치료가 필요하며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 항바이러스제 또는 항생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목병은 일반적으로 박테리아 감염을 제거하기 위한 약물로 치료되므로 치료 전에 적시에 발견해야 합니다.
결막염과 적목병은 매우 다르며, 특히 감염성 병원체의 유형에서 감염성에도 일정한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치료법에도 차이가 있으므로 맹목적으로 약물을 사용하지 말고 식별해야 합니다.
더 건강하시고요~~ 이번 내용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