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난시는 정상 일까요, 내용 정리드립니다.
유아 난시는 정상 일까요
난시의 발생은 건강한 생활에 큰 문제를 일으키므로 일상생활에서 난시의 발생을 매우 중시하고 건강에 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지 않도록 적시에 관련 치료를 수행해야 합니다.
일부 유아도 난시를 앓을 수 있습니다.
그럼 유아 난시는 정상인가요?
유아 난시는 정상 일까요
유아에게 약간의 난시 있으면 정상이며, 난광도가 매우 높으면 유아가 성장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검사 및 치료를 하면 좋습니다.
각막과 수정체는 눈의 굴절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상적인 상태에서는 모양이 규칙적이며 각막은 완전한 구체와 유사하고 수정체는 타원체와 유사합니다.
이 상태에서 굴절 시스템은 외부 물체의 빛을 굴절시켜 망막의 특정 지점에 투사할 수 있으므로 선명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각막과 수정체가 완벽하게 성장하지 못하고 일부 형태학적 이상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굴절계가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하지 못해 난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유아의 경우 눈의 발육이 불완전하기 때문에 약간의 난시가 있는 것이 정상입니다.
난시가 심한 경우 환자의 가족도 유아가 일정 연령에 도달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치료하면 좋습니다.
유아의 난시는 일반적으로 생리학적 난시에 속하며 주로 선천성 각막의 불규칙한 발달로 인해 발생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유에 따른 산란도는 일반적으로 400도 미만으로 너무 크지 않으며 연령에 따라 변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의 치료는 난시의 정도에 따라 달라지며, 난광도가 상대적으로 크면 200도를 초과하면 어린이의 육안 시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므로 가능한 한 빨리 안경을 착용하면 좋습니다.
눈 질환이 있으면 즉시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은 후 의사의 권유로 맞춤형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더 건강하시고요~~ 이번 내용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