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이지장암은 어떤 질병입니까
십이지장암은 임상적으로 매우 드뭅니다.
위치 특이성으로 인해 종종 진단에 큰 문제가 있습니다.
십이지장의 위치는 상대적으로 작고 구조가 복잡합니다.
그러면 십이지장암은 어떤 질환인가요?
십이지장암은 어떤 질병입니까
십이지장암은 비교적 드문 암입니다.
십이지장암은 대부분 유전, 식이, 환경, 십이지장 궤양 및 기타 관련 요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십이지장암의 초기 증상은 주로 역산, 메스꺼움, 구토, 소화 불량, 식후 폐색, 오른쪽 상복부 또는 중간 상복부의 통증 및 불편감 등을 포함합니다.
종양이 진행됨에 따라 종양의 폐쇄는 빈번한 구토, 복부 팽만 및 빈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십이지장암의 진단은 주로 위내시경 또는 십이지장내시경 검사에 의존하며 생검과 병리학적 검사만이 진단할 수 있습니다.
초기 및 중기 십이지장암의 경우 치료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적시에 췌장 십이지장 수술을 복용해야 합니다.
혈관 침범 또는 원격 전이가 있는 진행성 십이지장암의 경우 화학 요법, 표적 약물 요법 및 방사선 요법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십이지장암은 근치적 절제술을 원칙으로 하며, 암의 부위와 병기에 따라 십이지장절제술 또는 췌십이지장절제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절제할 수 없는 종양의 경우 이형성 담즙 배액 또는 위장 배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초기 증상이 뚜렷하지 않습니다.
하향 십이지장암은 위내시경 검사로, 수평 십이지장암은 바륨식 검사로 발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병의 진행이 통제 불가능한 것을 방지하기 위해 조기 치료가 권장됩니다.
이 글 보시는 분들과 주변인 모두 더 건강하시고, 이번 정보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