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의 발열 증상

  아기의 발열 증상, 내용 바로 보시겠습니다. 






아기의 발열 증상

아기의 발열은 매우 흔합니다.
특히 감기에 걸렸을 때, 모두 발열이 나타나는데요.
발열이 있을 때 아기의 열을 제때 내리는 데 주의해야 합니다.
계속 열이 나는 것은 몸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럼 아기의 발열 증상은요?
영아 발열 증상
영아 발열의 주요 증상은 체온 상승, 피부 혈관 확장, 얼굴 및 피부 홍조, 호흡 강화 및 가속화, 발한, 소변량 감소, 소변 황변입니다.
또한 창백한 피부, 건조한 입술, 땀이 없는 입술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기는 또한 울음, 짜증, 피로, 식욕 부진, 우유 섭취 감소 또는 우유 거부, 정서 불안정, 무기력, 때로는 고열 경련, 다양한 정도의 경련을 동반한 고열 경련을 겪을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 사지가 차갑고 피부가 가렵고 얼굴이 파랗게 변하며 무호흡과 같은 심각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생아기 아기의 체온조절 중추와 땀샘조직의 발달이 미성숙하고 열에 대한 내성과 반응도가 비교적 낮으며 열발생과 방열기능이 완벽하지 않고 조절능력이 좋지 않으며 신생아의 피하지방이 얇고 체표면적이 상대적으로 크며 체온이 주변온도의 영향을 받기 쉽습니다.
따라서 과도한 보온, 과도한 포장 또는 여름철 실내 온도가 30도보다 높으면 신생아의 체온이 상승할 수 있으므로 신생아에게 많은 요인이 발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기의 열이 있는 부모는 항상 주의해야 하며 열이 심하면 제때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 글 보시는 분들과 주변인 모두 더 건강하시고, 이번 정보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유사한 팁 보기










다음 이전